2018년 한국기초간호학회 동계학술대회 및 정기총회 개최
한국기초간호학회는 2018년 12월 1일 서울아산병원 서관 3층 강당에서 '치매행동 및 정신증상의 병태생리적 접근'이라는 주제로 창립 20주년 기념 동계학술대회 및 정기총회를 개최하였습니다.
분당서울대학교병원 한지원교수와 서울아산병원 이재홍교수, 성신여자대학교 임경춘교수의 발표로 최근 새롭게 알려진 치매의 병태생리적 기전과 특성에 대해 학습하고, 최신 치료방법과 간호학적 접근 및 간호사의 역할에 대해 같이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특히 최명애 초대회장, 이경숙, 김주현 전임회장이 좌장을 맡아 더욱 의미 있는 자리를 만들었습니다.
또한 회원들의 연구논문 10편이 포스터로 발표되었으며, 한곡우수논문상 수여, 우수연구과제 선정자 발표, 우수포스터상 시상 등이 진행되었습니다. 정기총회에서는 2018년도 사업실적보고와 2019년도 사업계획을 확정했습니다.
이날 한국기초간호학회 창립 20주년을 기념하는 축하행사가 함께 열렸고, 학회 20년 발자취를 되돌아보는 연혁이 보고됐으며, 영상물이 상영되었습니다.20주년 기념행사는 정재심 한국기초간호학회장의 환영사, 김희승 한국간호과학회장의 축사, 최명애 한국기초간호학회 초대회장이 회고사를 했습니다.
학회가 발전하도록 애써주신 증경회장님들과 전 실행이사님들, 학회에 무궁한 애정과 관심을 주시는 회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한국기초간호학회장 정재심배상


42개(1/4페이지)